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미니빌 시청 카드 질문입니다.

윤새롬 (ysr1009) | 2018.10.14 23:56 | 조회 668

제가 배웠던 룰이 잘못되었는지 오늘 같이 게임 한 다른 분들과 의견이 다르더라구요~


시청의 보너스 기능 설명에 '건설 직전, 가진 동전이 0개라면 동전 1개 획득' 이라고 적혀 있잖아요.


1. 건설하려고 할 때 0원이 있는 상황에서 최대 1원짜리 기초시설은 지을 수 있는 개념으로 배워서, 0원이 있을 때 1원짜리인 밀밭, 목장, 빵집 등은 공짜로 지을 수 있고, 잡화점, 신용금고 같은 0원짜리 건물은 1원 받고 0원 내니까, 결과적으로 공짜로 지으면서 1원까지 받는 것으로 규칙을 적용했습니다. (=건설을 하지 않는 경우는 동전 0개이더라도 1개를 받지 못함)


2. 그런데 오늘 게임하다보니 '건설 직전, 가진 동전이 0개라면 동전 1개 획득'이기 때문에, 0원이 있으면 일단 1원을 받고 건설을 하지 않고 그냥 그 돈을 보관해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건설을 안 하더라도 건설 순서 때 동전 0개이면 1개 받고 턴을 끝낼 수 있음.)


1번과 2번 중 어느 것이 규칙에 맞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icoComment 댓글 1